마카오 esim 설정의 이해 (홍콩..도 비슷?)

    우연찮게 비행기 발권을 받아서
    마카오 여행을 가게 되었다
    ㄴ지돈으로 비행기 끊고 가는거 이렇게 쓴다




    아참참 글 시작전에
    저는 아이폰12 미니 사용자임
    이심을 사기 전에 니가 가진 핸드폰이 이심을 쓸수 있는 기종인지 먼저 살펴보아야 함





    1. eSIM이란 무엇인가



    여튼....
    그동안엔 여행 가면
    1. 현지유심 사서 쓰기
    2. 와이파이도시락 쓰기
    3. 현지 핸드폰... 쓰기...
    등의 방법을 활용해 보았는데
    코시국동안 나는 외국여행을 쉬었지만
    과학기술의 발전은 쉼없던 나머지
    요새 이심 eSim 이란게 생겼다고 합니다..



    저는 혼란에 빠졌음
    원래 배움이 더딘 사람이라
    일단..
    이심이.... 뭔데.....???? 🥹 부터 시작함 ㅋㅋㅋㅋ

    그래서 네이버에 이심을 검색햇는데요


    네이버에 이심만 덜렁 치면 제일 위에 나오는게
    애플의 페이지이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12780

    iPhone의 eSIM에 관하여

    eSIM의 정의, iPhone에서 eSIM을 설정하는 방법 및 물리적인 SIM을 eSIM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support.apple.com



    그 왜..... 스마트폰 하나로 투폰 기능이 되네 마네 하던거 혹시 기억나십니까...... 그게 저 이심 얘기임...
    유심은 한개인데 내가 쓰는 번호는 두개....
    그 어려운 설정을 이심이가 한다....

    이미지 출처 햄깅





    네 어쩌라구

    요는 유심 그거 어?

    이미지 출처 구글 검색


    어? 막... 어? 저거 저 끔찍한 저거.. 어?
    저거 안 찔러도 된다 요것임



    중국은 원래 저런것도 안되는데 (시진핑핑이 ㅉㅉ 소갈딱지새끼야)
    핑핑이새끼가 남의나라사람들 돈은 벌고 싶엇는지
    홍콩이랑 마카오는 또 허용을 해준다구 한다






    2. 구매와 설정방법




    그래서 사봤다 홍/마 이심



    내돈내산이기는 한데 저 업체가 좋다 이런건 절대로 아닙니당 님들은 더 합리적이고 리즈너블한데서 구매 쌉가넝

    저는 걍 네이버 검색해서 마카오 껴있구
    머무르는 기간 감안해서 짧은 기간 설정도 되는데 꺼를 구매함
    보통, 아니 거의 모든 곳들에서 홍콩이랑 마카오는 셋트로만 파는데
    이게 기본 7일 이상 사용해야 되거나
    마카오는 머 30일 이상만 되거나 이래가지고요...
    님들도 이 구매조건들을 잘 살펴보고 구매하세용...
    머 님들이 이 글을 읽을 때쯤이면 다른 더 좋은 업체들이 더 많이 생겼겠죠...

    여튼


    샀구요...

    저는 그냥 한국에서 등록 먼저 햇어요
    가려면 한참남앗는데 ㅎ
    180일 이내에만 현지 도착하면 된대요 ㅎ


    그 구매처에서 살 때 메일 주소 적으라고 되어 있는데 그 메일주소 적은 거기로 이런 메일이 옵니다



    웅앵어쩌구 하는데 중요한건 저 이심 발권하기
    지금 보는 메일은 그냥 뭐... 이심 연습생 정도고요
    저 버튼 눌러야 진짜 나와요 이심이가



    이메일로 최종 발권하는데
    카톡알림으로도 오긴 합니다
    저는 컴퓨터 켠 김에 걍 계속 PC로 했음




    발권 버튼까지 누르면 메일이 하나 더 오는데



    이 큐알코드가 있어야 찐임
    저 밑에 코드넘버 같은것도 따라 오긴 함



    Q. 저 큐알까지 받았으면 우리는 뭘 해야 한다?
    A. 아이폰 설정 앱을 켜야 한다



    자 설정앱 켜주세요




    설정 어플 켜고 “셀룰러” 메뉴 ㄱ




    셀룰러에서 맨 밑은 아니고 중간쯤 “eSIM 추가” ㄱ




    큐알 코드 사용 누르면
    아래처럼 카메라가 작동이 됩니다




    맨밑에 세부사항 직접 입력이
    메일에 큐알코드 올때 같이 발급되는 요상한 코드 넘버 집어넣는 메뉴인걸로 알고 있음

    여튼 제 폰은 큐알코드를 인식을 햇으니깐요 ㅎ





    여기서 “네트워크에 연결 중...” 에서 한 2분 넘게 걸렸던것 같음




    이 화면이 갑자기 나와서 계속 버튼 눌렀더니




    요런 화면이 나옴
    원랜 ‘업무용’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내가 바꾼거다
    어케 바꾸냐면 저 여행용 옆에 > 화살표를 누르면



    이런 화면 나오는데 이미 지정되어 있는 이름을 골라도 되고, 내가 이름을 지어줄 수도 있다


    그러고 계속 구매처에서 하라는 대로 설정을 해준다



    우선 기본회선이랑 아이메시지, 페탐은 “메인”





    셀룰러 데이터는 “여행용”
    이건 왜? 그런지? 는 모르겠다 ㅋㅋ





    여기까지 하면 위에 데이터창이 저렇게.. 바뀌어야 되고 나머지 화면들도 노란색으로 강조해둔 거처럼 바뀌어야 한다고 한다



    우선..... 여기는 한국이니까
    셀룰러 데이터 설정은 “메인”으로 바꿔줬다




    3. 여행지 도착 후




    마카오 현지 도착해서 한 일은

    셀룰러 데이터 설정을 여행용으로 바꿔쥬기


    그렇지만 이걸 바꿔줘도


    신호가 잡히지 않았다구 한다........


    나 어캄...??????


    은 무슨


    와이파이 잡아서 고객센터로 바로 카톡함
    한국은 퇴근시간 이후인데도 응답 엄청 빨리 해주셔서 좋았음 ㅜㅜ
    카카오톡 만세 와이파이 만세


    캡쳐 몇개 요청하시더니 바로 해결방법 찾아주신 천재만재 고객센터 상담원분

    글이 길어 까먹엇을까봐 언급하자면
    내돈내산이고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 안 받았음


    여튼 상담원샘이 알려주신 대로 설정!



    실제로 요것이 꺼져 있었다
    한국에서 쓰는 회선 아니고 내가 구매한 이심 회선의 데이터 로밍을 켜주면 (위 캡쳐는 설정 꺼진 상태. 아래처럼 켜주면 됨.)






    쨘... 무려 5G가 잡힌다
    속도 진짜 빠르긴 하더라... 와이파이가 답답할 지경
    실제로 여행중에 한국 어플로 처리해야 할게 좀 있었는데 호텔 와이파이가 더 느려서 5G 상태에서 작업했다

    용량 2기가도 하루 다니기엔 매우 충분했음
    나는 여행기간 중에 인스타 등등에 사진이나 영상 업로드를 안 해서 그런 것도 있을 듯함? ㅋㅋㅋ




    4. 여행 끝난 후 한국 복귀하면 해야할 일




    한국 돌아와서는...
    사용했던 이심을 삭제해 줘야 한다고 함

    그래서 설정 어플에서 ‘셀룰러’ 들어가서
    구매한 이심 선택 한 후 제일 하단에 ‘eSIM 삭제’ 버튼 눌러줌




    이런 경고창이 뜬다..
    당장 삭제 진행시켜...
    난 어차피 여행기간 동안만 설정해서 구매했다고...
    어서 지워지렴



    삭제하면 이렇게 뜨더라요..
    왜 완전 삭제가 안되는진 모르겠음
    아직도 요 상태임

    여튼... 담번에도 이심 구매해서 다닐듯 합니다..
    존편문...






    읽어주셔서 감사.. 이제 나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