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필적 고의

독거미 키보드 F99 경해축 한국정발판 내돈내산 구매 후기 (AULA F99 Blue Switches)

우주적 조만장자 2024. 5. 15. 22:26

 
안녕안녕안녕하세요.......
죽지도 않고 돌아온 인간...
시간이 남는건 아니고 또 한번 글이 밀려보니 까먹지 않고 미리미리 써야겠다고 생각해서..
 
오늘은 기계식 키보드의 (중국발) 혁명
중에 하나인 독거미 키보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 기적 중 다른 하나는 레이니75 아닙니까 ㅋㅋㅋㅋ
 
 
 
 

 
구매에 참고한 영상은 역시 잇섭의 독거미 리뷰랄까요
심지어 정발판과 중국직구판을 비교까지 한게 아주 우수했다
역시 백만유튜버는 다르다
이렇게 생각을 했습니다만
저는 직구 그렇게 기다릴 자신이가 없기도 했고요
진짜 우연히 검색했는데 한국정발판 파는 펀키스? 이 업체에 아직 파는 수량이 있어가지고
그래서 사게 되었어요
 
어 그리고
잇섭씨가 리뷰한 독거미는 경해축이 아닌걸로 알고 있어가지고
축마다 타건영상은 다 있으니까 유튜브에 알아서 검색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내돈내산이랑게...
축 이름이 저게 맞는지
LEOBOGxSWK 경해축 이라고 함



 
 

구글 이미지 검색 캡쳐

 
직구를 하면 87키는 배송비까지 4만원대, 특가 뜨면 3만원대에도 구매 가능했던 것 같고
99키는 특가가 떠도 5만원 이상으로 구매를 하셨던것 같음(사실 제대로 안알아봄)
 
한국 정발판의 경우 펀키스에서 99키 기준 69천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이 경해축은 뭔 보강판이 더 들어가네 마네 해서
저한테 만원을 더 받더라고요? ㅎㅎ...
79천원이더라고요?
배송비 붙으니까 8만원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버전과 달리 제가 발견할 때까지 품절이 안되었던 것 같다
 

하지만 저는 늙고 지친 나머지 멍청비용을 지출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
그냥 결제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그리고 알리..를 그렇게까지는 안 믿기 때문에 ^^
가격이나 배송이 얼마나 걸리는지까지도 다 비교해 보세요
테무..인가 뭔가는 저도 첨 듣지만
타오바오나 알리는 대중화된지 오래라서
네이버스토어에서 그냥 한국돈주고 구매하는게 맘 편할 수도 있음..

특히 그냥 한국업체에서 바로 배송띄워 보내는 거면... 굳이 그걸 왜 사냐고....

중국에서부터 배송 기다리는것도 님 그것도 비용이야..

 

그리고 아주 기본적인 내용인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실거면 기본적으로 리뷰 확인(특히 한국인 리뷰있는지) 하셔야 함
남이 안간 길을 굳이 내가 개척할 필요는 없으세요
 
 
 
 

뭐 여튼간에..


 
 


독거미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송장 뜨고
그다음날 바로 배송 쏴줌
이것이 K-택배배송
 
남들 다 찍는 뽁뽁이 샷 한번 같이 보고 가셔야죠
 
 
 
 
 
 
 

정발판은 박스에다가 저런 씰을 붙여놨더라고요
머.... 그냥... 신경 좀 쓰셧군.....
 

좋았습니다 (영혼X)
 
 
 
 
 

언빢싱
키보드 위치..가이드 같이 이런 종이한장이 있었고요...
키보드 덮개가 보이네요...
 
 
 
 

뿌잉
키보드예요
99키..라 확실히 가로폭이 좁네요....
캡스락 표시등, 넘버락 표시등 다 나와있는거 근본있네요
디자인으로 이렇게 버무리니까 좀 좋냐며
 
 
짱깨들아 풀배열 내주라.....
 
 
 
 
 
 

유에스비, 동글, 토글 등등은 F1~F4키 근처에 보면 있고요...
유에스비 연결은 C타입으로.. 하시네요
 
 
 
 
 

박스 윗부분에 고이 말려접힌 부분 풀어보면
유선 케이블하고 여분 키캡, 키캡 리무버, 여분 스위치 몇개 이렇게 같이 주더라고요..
기본으로 끼워져 있는 검은색 키캡이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순정 조금 쓰다가 어차피 스위치부터 싹 바꿔줄 생각을 하고 있어서
그냥 지금은 암젼히 배송 온 상태 그대로 순정으로 써보고 있습니다..
 
 
 
 
 

 
타건영상1탄
밑에 뽁뽁이가 있어서 키보드가 엄청 흔들리네요..
 
실제 소리는 좀 요새 유행하는 그 조약돌 느낌이 많이 나고
스페이스바, 엔터, 백스페이스 등 스테빌라이저 장착된 부분은 조금 묵직한 소리가 납니다.
막 챨챨 거리지 않아서 좋음
스위치가 리니어인지 택타일인지는 모르겠는데
경해축..이라는 스위치가 꽤나 좀 쫄깃한 손맛이 있다고 해야하나요
그래서 타건할 때 질리지 않고 재미있음
 
 
 
 
 

 
타건영상2탄
방바닥에 두고 친거
좀 상대적으로 덜 울리는 듯...
 

 

 

 

 


많이 써보진 않았으나 그래도..

제품의 장점.. 

 

그래도 텐키가 있어서 나름대로는 편하다는 거..
확실히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통울림이니 뭐니 이런것도 적고..
게이밍 키보드처럼 불빛 다 들어오고..
순정상태여도 키감 개 좋아서 순정으로 써도 되고,
스위치나 키캡 다 바꿔서 커스텀으로 써줘도 되고
가격대가 나쁘지 않아서 키보드 덕질 할때도 편하고
나무랄 데가 딱히 없네요... 진짜....

애플 기기도 블투 다 잡혀서 좋음... 물론 키 설정 다시해줘야 되긴 한데 연결되는게 어디임

윈도우랑 맥이 다 잡히는 키보드.. 아주 귀함

 

 

가끔 단점으로 무거운 무게가 꼽히는데....

음..... 이거 어디 들고 다니시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저도 들고 다니고 싶다고는 생각하지만

애초에 휴대용으로 만들어진 키보드는 아니기 때문에

그런건 이야기하지 않는 것으로 해요

최근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서는 무게가 무거운게 때로는 장점으로 언급되기도 해서 (키보드 통울림 때문에)

이거는 이제 개인이 잘 판단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쓰면서 느낀 단점


어쨌든 이거는 99키배열이지 104키가 온전히 다 있는 풀배열이 아니라서

저는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거 같고요..

아직까지는 화살표 키 누르려고 했는데 텐키 숫자들 눌려지는 실수가 너무 많음
저는 한글문서 작업도 많이 해서 insert키도 엄청 자주 쓰고... 그렇거든요...

딜리트 키도 너무 자주쓰고..
뭐 또 없으면 없는대로 잘 쓰긴 한데 뭐 그렇다고요...

키배열이 너무 달라지는 바람에

차라리 87키를 살까 싶기도 하고.....

하지만 키보드를 더 늘릴수는 없으니까 그냥 쓰는거고 뭐... 그런거죠...

 

그리고 중국 직구 버전 쓰시면 한영키 따로 설정해 주셔야 되고 뭐 그런 불편함이 있다는데
근데 직구판으로 사셨다는거는 여튼 그 .. 제품수급과 가격을 최우선으로 두고 결정한 걸테니까
한영키 그까이꺼 이제 본인이 감당하셔야 될 문제 같음

 

그리고 애플기기들에서 맨 처음 블루투스 연결할 때 블투 ㅈㄴ 안잡힘......

이름이 키보드이름으로 안뜨고 한글로 "악세사리" 이렇게만 계속 떠가지고

같이 블투 잡힌 애먼 아이폰들만 신나게 페어링하다가

겨우겨우 찾았다... 진짜 마구잡이로 블투 걸다가 iphone이 아닌 AULA 라는 문구가 뜨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다..

아 참고로 윈도우 OS 쓰는 노트북에서는 걍 잘 잡히더라고요...
 


 

 

 

그래서 결론은요

 

이것도 스트레스 시발 비용 지불한 건데

기대 이상이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왜 사람들이 독거미 독거미 하는지 알았고

너무 늦기 전에 이 유행에 탑승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함

 

그 진짜 남들이 하는 말을 다 믿으면 안되는데

여러사람들이 말하는건 한번쯤은 들을 가치가 있다

기계식 키보드에 발 담궈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거 재고 있으면 바로 주문 넣어 보세요..

물론 구하기는 힘들지만.. 저도 우연찮게 구한거지만..

 

 

 

 

 

 

자 그럼 오늘도 이만..

이 글은 이미 커스텀까지 마친 독거미 키보드로 쓰고 있으니까

커스텀한 후기도 조만간 곧 들고 올게요

반응형